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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전환 장치의 역사
증기 엔진(steam engine) : 1712 (Newcomen의 엔진), 1769 (Watt의 엔진)
스털링 엔진(Stirling engine) : 1816
오토 엔진(Otto engine) : 1876
증기 터빈(Steam turbine) : 1884
디젤 엔진(Diesel engine) : 1897
가스 터빈(Gas turbine) : 1939
디젤 엔진은 1897년 2월 17일 154rpm일때 13.5 kW, 열적효율(thermal efficiency)이 34.7%, 기계효율(mechanical efficiency) 75.5%, 순 효율(net efficiency)는 26.2%으로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가스터빈은 1939년 군용기에 처음 도입되어 실험을 했고, 같은 해에 스위스 Neuchatel에 있는 발전소에서 설치되었다.
참고문헌
Closed power cycle, Costante Mario Invernizz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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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3. 17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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