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IDEA/Upcycle

재활용 예술 - 해금강테마박물관

행복지구 2014. 6. 5. 08:42



--

재활용 예술 -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엔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갤러리I에서 ‘재미있는 재활용의 세계’전이 열린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5일 스웨덴의 수도인 스톡홀름에서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를 주제로 한 세계적인 환경회의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도 1996년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매년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정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재활용’과 ‘환경’을 주제로 해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세계 7개국 재활용 작품 300여 점과 빈병 등 소품 100여 점을 전시한다.



 ‘재활용’ 작품들은 주로 캔으로 만든 자동차, 비행기, 유리병 공예 등 신기하면서도 재미난 작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는 한국환경공단의 협조를 받아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에 출품된 환경 관련 전시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재활용품이 예술작품으로 탈바꿈하는 것을 통해 재활용품의 쓰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된다.


 유천업 관장은 “‘재미있는 재활용의 세계’전을 통해 경남 및 전국의 관람객들이 근면 절약하는 자세를 가지고 환경과 재활용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__

2014. 06. 05 작성